비슷한 채널, 스토리 재게시 및 9가지 추가기능

원본 영어로 읽기
Similar Channels, Reposting Stories, and 9 More Features

오늘 업데이트는 구독하는 비슷한 채널 찾기, 친구들과 채널 스토리 재게시 및 스토리에 영상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색상, 양쪽에 적용되는 배경화면, 스토리 통계 및 채널용 맞춤 반응, 모두를 위한 음성 자막많이 추가했습니다.

비슷한 채널

텔레그램 채널을 팔로우하며 최신 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여섯 손가락을 가진 고양이의 AI 생성 이미지를 확인하는 분들은 수억명이나 됩니다.

이제 더 쉽게 채널을 찾을 수 있도록, 채널에 가입하면 비슷한 채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는 공개 채널만 표시가 되며, 이들은 구독자 기반에서의 유사성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비슷한 채널에 접근하는 방법은 채널 프로필에서도 가능합니다.

스토리 재게시

친구들과 좋아하는 채널의 스토리를 여러분의 페이지에 재게시함으로써, 단 두 번의 탭으로 그들의 청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재게시하면 텍스트, 음성 또는 영상 코멘트와 같은 추가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으며, 재게시에 대한 별도의 가시성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재게시하려면 공유 화살표를 탭하고 '스토리 재게시'를 선택하세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사람'에게 보이는 스토리만 재게시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내 영상 메시지

스토리를 게시할 때 이제 영상 메시지를 추가하여 해설을 제공하거나 얼굴 표정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영상 메시지는 크기를 조정하고 화면 주위로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 축을 따라 모든 프레임에서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배경 이야기를 제공하는 것부터 다른 캐릭터가 되어 자신과 영상 대화를 만드는 것까지 창의적인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Video Messages on Stories

재게시하는 스토리에서도 영상 메시지를 지원하므로, 유행하는 주제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거나 서로 재게시하는 창작자들의 콩가 라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영상 메시지를 녹화하려면 스토리 편집기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길게 누르세요. 화면 하단의 비디오 트랙을 길게 눌러 볼륨을 조절하세요.

Premium: 프로필 색상

이전 업데이트에서는 프리미엄 사용자가 자신의 이름, 보낸 링크 및 메시지에 대한 답글에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부터, 텔레그램 프리미엄은 사용자의 프로필에 독특한 색상 조합로고(이것이것처럼)를 설정하여 페이지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나 프로필을 사용자 정의하려면 안드로이드에서는 설정 > 대화 설정 > 내 색상 변경으로 이동하세요. iOS에서는 설정 > 외관 > 내 색상* 아래에 있습니다.

Premium: 모두에게 적용되는 배경화면

누구나 개인 대화에 맞춤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좋아하는 사진으로 각 대화를 쉽게 인식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프리미엄 사용자는 양쪽 모두를 위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신과 대화 상대 모두에게 동일한 외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대화에 맞춤 배겨오하면을 설정하려면, ⋮ 을 탭하고 (iOS에서는, 사용자 프로필을 연 후 ⋯ 선택) > 배경화면 변경.

모두에게 음성-텍스트 변환

2022년부터,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음성 및 영상 메시지를 녹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를 통해 빠르게 어떤 말을 했는지 확인하거나 심지어 다른 언어로 음성을 번역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업데이트로, 모든 사용자가 주당 최대 2개의 메시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간단하게 →A 아이콘을 탭해서 시도해 보세요.

참고이 기능은 점차적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며 당장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이 안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여전히 무제한으로 음성-텍스트 변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위한 스토리 통계

스토리를 게시할 수 있는 채널들은 이제 스토리 조회수, 공유반응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으며, 그들의 도달 범위와 성과를 추적하기 위한 상세한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TITLE

스토리 통계는 스토리를 볼 때 ⋮/⋯을 탭하거나, 채널 정보 > ⋮/⋯ > 통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 통계, 부스트 및 경품 설정은 채널 정보 > 편집 > 통계 및 부스트를 통해 접근하기 쉽습니다.

채널 맞춤 반응

채널 관리자는 특정 이모지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반응 관리를 위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준 반응 외에도 채널은 맞춤형 이모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레벨마다 1개의 맞춤형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Custom Reactions for Channels

채널 통계에는 이제 게시물에 반응하는 이모지를 기반으로 한 반응 감정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이 그래프는 👍 / 🔥👎 / 💩 처럼 감정을 표시하거나 🦆, 🧞‍♂️ 또는 🪃와 같이 중의적인 표현에 대한 긍정부정을 추적합니다.

메시지내 코드 하이라이트

최근 코딩 대회의 우승자 덕분에, 모든 텔레그램 앱은 이제 코드 형식으로 보낸 메시지에서 사용된 코딩 언어를 감지하고 문법을 강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이제 자바와 C#의 차이를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Code Highlighting

주제 개선 사항

주제 기능이 활성화된 그룹에서, 앱은 그룹을 다시 열 때 메시지로 보기 또는 주제로 보기보기 선호 설정을 저장합니다.

TITLE

iOS에서의 타노스 스냅 효과

iOS에서 자동 삭제된 메시지는 타이머가 끝날 때 멋진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으며 – 수백만 픽셀로 분해되어 영원히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대화 또는 전체 계정에 걸쳐 메시지에 대한 자동 삭제 타이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작동하는 모습을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은 비밀 대화에서 짧은 자동삭제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우리는 탐색할 기능들로 가득 찬 비슷한 업데이트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2023년 11월 30일,
텔레그램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