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내 주제 기능, 수집가능한 사용자명, 영상 메시지 음성 텍스트 변환 등

원본 영어로 읽기
Introducing Topics in Groups, Collectible Usernames, Voice-to-Text for Video Messages and More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대형 그룹에서 토론을 관리할 수 있는 주제 기능, 블록체인에서 보호되는 새로운 형태의 수집 가능한 사용자명, 영상 메시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옵션 등을 소개합니다.

그룹내 주제

텔레그램 그룹은 수십만명의 사용자들이 참가하는 커뮤니티를 지원합니다. 이제 200명 이상있는 그룹의 대화를 쉽게 읽고 관리할 수 있도록 주제를 활성화를 하여 공간을 분리할 수 있게 됩니다.

주제는 그룹내 개별 대화 처럼 작동하며, 별도의 공유된 미디어알림 설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문, 메시지 고정 그리고 과 같이 즐겨사용하는 기능들도 활성화 됩니다. 참가자는 애니메이션에서부터 동물학까지 자유롭게 원하는 주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대형 그룹을 대상으로 하며 대화를 참가자가 선택하고 토론을 촉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하반기에는, 소형 그룹에 맞게 조정된 다른 도구들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주제를 테스트하고 싶으신분들은, 공개 그룹에서 한번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룹 관리자는 그룹 설정에서 주제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권한에서 누가 주제를 생성 및 관리할 수 있는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향후 진행되는 업데이트는 이 기능의 관리자와 참가자 모두에게 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수집가능한 사용자명

텔레그램 사용자는 사용자명을 통해 다른사람들이 연락하거나, 공개 그룹 및 채널을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사용자명 이외에도, 여러개의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을 내 계정이나 공개 대화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의 소유권은 신속하고 확장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TON에 의해 보호됩니다. 이런 가치있는 텔레그램 도메인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획득하고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은 기본 @usernames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글로벌 검색 결과에 표시가 되고 username.t.met.me/username 처럼 텔레그램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링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자명과 다르게,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은 @news@game과 같이 5글자 이하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획득시, 사용자는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에 대한 모든 제어를 할 수 있어 거래를 하거나 나중에 사용을 위해 보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수집 가능한 사용자 이름을 비활성화하여 이름을 잃지 않고 검색 결과에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확인하여 수집가능한 사용자명에 대한 획득과 텔레그램내 부여활성화방안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Premium 영상 메시지내 음성 텍스트 전환

텔레그램 프리미엄 런칭 후, 듣는 것 보다 읽는 것이 더 편리한 상황이 있어 구독자들에게 음성 메시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동일한 기능을 영상 메시지에 적용하여, 프리미엄 사용자들이 즉시 텍스트 본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모지 묶음

수천명의 사용자들이 맞춤 이모지 묶음을 업로드하며 실험하는 동안, 텔레그램 아티스트들이 12개의 새로운 묶음을 완성했습니다.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원하는 대화나 설명에 이 이모지들을 사용하거나 할로윈을 맞아 상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개선된 iOS 야간모드

iOS 사용자를 위해 야간 테마가 업데이트되어 대화 및 대화목록에서 스크롤할 때 개선된 흐림 효과와 함께 더 균형 잡힌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텍스트 조정

안드로이드내 대화 설정에서 텍스트 크기 조정시 답장 헤더나 링크 미리보기 등 대화내 전반적으로 모두 적용됩니다.

일부 디자인 개선

왼쪽 스와이프로 답장할 때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프로필내 전화번호를 탭을 할 경우 여러개의 새로운 전화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및 채널에서 메시지를 불러오는 그 찰나에 새로운 깜빡이는 자리 표시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반응형 이모지 및 반응

이번 업데이트에는 공부를 하거나, 잠을 자거나 혹은 의심스러워 보일때는 대비하여, 개인대화에 전체화면 효과가 적용되고 반응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4개의 새로운 반응형 이모지 😴👨‍💻🤓👀 를 선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모든 사용자는 모든 대화에 3개의 👻🎃😭 이모지를 사용하여 으스한 시즌을 기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여기까지입니다. 더 일찍 기능들을 소개드리고 싶었지만, 애플에서 업데이트 검토를 2주나 진행하는 바람에 늦으져서 죄송합니다.

이 게시물에서 창업자가 쓴 내용을 확인하고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022년 11월 5일,
텔레그램팀 드림